‘최고의 의술로 신뢰받는 병원’이 되기 위한 기틀을 만들어 갑시다.
2023년 새로운 아침이 밝았습니다.
언제나 우리 병원을 믿고 찾아주시는 고객분들과 사랑하는 세명기독병원 가족들, 이웃 모두에게 건강과 행복이, 그리고 하나님의 사랑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DIRECTOR
of
SM
Christianity Hospital
지난해 역시 코로나로 인한 불확실성의 긴 터널 속에서 쉽지 않은 과정을 지나왔고 그동안 여러분이 병원 방역 현장에서 흘린 땀방울과 헌신 덕분에 그 어려움을 잘 극복해 왔습니다.
2002년 개원해 20주년을 맞은 정형성형병원은 명실상부한 국내 1위라고 자부할 수 있는 수준이 되었고, 뇌병원은 개원 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또 유방갑상선암센터는 개원 1년 만에 수술 건수가 200건에 이르러 지방 병원에서도 암 수술과 치료가 가능하다는 것을 스스로 증명해 가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가 지난해 목표한 ‘자율 책임경영을 통한 자긍심 고취와 의료품질 향상’의 다짐을 현실로 만든 결과이고, 우리 병원 천 팔백여 명의 가족과 함께 이룬 결과여서 더 뜻깊고 자랑스럽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3년 역시 복합적 불확실성이 여전히 우리의 안팎을 에워싸고 있습니다. 이제 과거 방식과 지난 성과를 다시 돌아보고 우리의 근본을 재점검해 일상을 바꿔 가는 전환이 필요합니다.
먼저 협력 경영을 더욱 고도화해 비전과 전략을 다시 정립하겠습니다. 새로운 비전을 정립하고 비전의 지침에 따라 고객의 관점에서 중증 질환 분야에서 신뢰를 주고 있는지를 확인하고, 미래형 의료서비스를 주도하는 병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이에 더해 자율경영시스템을 더 강화해 초일류 병원이 되는 발판을 마련하겠습니다. 각자의 위치에서 역량을 꽃 피울 수 있게 더 많은 권한과 기회를 드리도록 할 것입니다.
속도가 곧 경쟁력입니다. 끊임없이 배우고 성장하며 실행의 속도를 높여야 합니다. 이를 위해 더 나은 교육 여건 조성과 함께 엘리오와 협력해 세명리더스아카데미를 확대 편성해 중간관리자 역량 강화 교육에 힘쓰겠습니다. 이를 통해 품격 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방식을 스스로 개선하고, 그 결과를 발표하는 문화를 정착시켜 각자의 재능을 마음껏 키워 나갈 수 있도록 기회를 부여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존경받는 병원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습니다.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협력하고 다른 의료기관과의 네트워크를 확대해 고객 중심의 의료 서비스 제공에 주력하겠습니다. 특히 어려운 이웃들과 더 많은 온기를 나눌 수 있도록 기부프로그램도 새롭게 정비해 기독교 정신을 구현하는 병원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더 나아가 해외 환자에게도 우리의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기회를 확대하겠습니다.
우리 병원은 개원 후 지금까지 73년 동안을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면서 새로운 도전과 혁신으로 현재 병원을 만든 자랑스러운 역사가 있습니다. 새로운 비전과 그 비전을 이룰 충분한 역량도 있습니다. 불확실한 환경을 극복하고 큰 꿈을 함께 이루어 나갑시다. 2023년에도 우리 병원과 여러분의 앞길에 성취와 행복이 가득하길 온 마음으로 기도합니다. 2023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2023년 01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