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뉴스
본문
9월 포항MBC시민건강클리닉 개최
- · 작성 : 관리자
- · 작성일 2025-09-19 12:10


이번 강좌는 ‘유방암, 알아야 이긴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강좌는 세명기독병원 유방갑상선암센터 백남선 암병원장이 강사로 초청했으며 시민 12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백남선 암병원장은 유방암의 발병 원인과 증상, 예방 및 조기 검진의 중요성, 최신 치료법 등에 대해 실제 환자 사진과 함께 설명했습니다. 특히 유방암은 여성 뿐 아니라 가족 전체가 관심 두고 예방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백남선 암병원장은 “유방암은 조기 발견 시 완치율이 매우 높은 암”이라며 “정기적인 검진과 생활 습관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고, 작은 관심이 생명을 지킬 수 있다”라고 조언했습니다.
‘유방암 명의’로 불리는 백남선 암병원장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했으며, 이화여자대학교 여성암전문병원장, 건국대학교 병원장, 원자력병원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풍부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 세명기독병원 유방갑상선암센터에서 유방암·갑상선암 분야의 전문 진료를 이어가고 있으며, 학회 및 연구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국내외 암 치료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한편 우리 병원 유방갑상선암센터는 지난 2021년 9월 개설 이후 지금까지 총 2,645건의 수술과 4만8,500여 건의 외래 진료를 했습니다. 3명의 유방외과 전문의가 진료하고 있으며 포항은 물론 전국과 해외 환자들까지 꾸준히 내원하며 지역 암 치료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3.0T MRI 4대, PET-CT, 고해상도 유방초음파 등 첨단 검사 장비와 포항에서 가장 많은 최신 방사선치료기인 ‘트루빔(TruBeam)’과 ‘바이탈빔(VitalBeam)’ 2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에 원스톱 진료 시스템으로 일주일 내 확진 및 수술이 가능하며, 유방보존술과 다학제 협진, 정밀 방사선치료 등을 통해 환자 맞춤형 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1. 세명기독병원 유방갑상선암센터 백남선 암병원장이 지난 18일 본관 10층 광제홀에서 열린 ‘9월 포항MBC 시민건강클리닉’ 건강강좌에서 강의하는 모습 |
265.3K
|
28 Download(s)
-
2. 세명기독병원 유방갑상선암센터 백남선 암병원장이 지난 18일 본관 10층 광제홀에서 열린 ‘9월 포항MBC 시민건강클리닉’ 건강강좌에서 시민들과 질의응답하는 모습 |
513.7K
|
26 Download(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