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법인 한성재단 포항세명기독병원

병원소개

고객감동을 실현하는 일류병원이 되겠습니다.

병원뉴스

본문

9월 포항MBC시민건강클리닉 개최

1. 세명기독병원 유방갑상선암센터 백남선 암병원장이 지난 18일 본관 10층 광제홀에서 열린 ‘9월 포항MBC 시민건강클리닉’ 건강강좌에서 강의하는 모습

2. 세명기독병원 유방갑상선암센터 백남선 암병원장이 지난 18일 본관 10층 광제홀에서 열린 ‘9월 포항MBC 시민건강클리닉’ 건강강좌에서 시민들과 질의응답하는 모습

우리 병원이 지난 18일 오후 2시 본관 10층 대강당 광제홀에서 ‘9월 포항MBC 시민건강클리닉’ 건강강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강좌는 ‘유방암, 알아야 이긴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강좌는 세명기독병원 유방갑상선암센터 백남선 암병원장이 강사로 초청했으며 시민 12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백남선 암병원장은 유방암의 발병 원인과 증상, 예방 및 조기 검진의 중요성, 최신 치료법 등에 대해 실제 환자 사진과 함께 설명했습니다. 특히 유방암은 여성 뿐 아니라 가족 전체가 관심 두고 예방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백남선 암병원장은 “유방암은 조기 발견 시 완치율이 매우 높은 암”이라며 “정기적인 검진과 생활 습관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고, 작은 관심이 생명을 지킬 수 있다”라고 조언했습니다. 

‘유방암 명의’로 불리는 백남선 암병원장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했으며, 이화여자대학교 여성암전문병원장, 건국대학교 병원장, 원자력병원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풍부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 세명기독병원 유방갑상선암센터에서 유방암·갑상선암 분야의 전문 진료를 이어가고 있으며, 학회 및 연구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국내외 암 치료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한편 우리 병원 유방갑상선암센터는 지난 2021년 9월 개설 이후 지금까지 총 2,645건의 수술과 4만8,500여 건의 외래 진료를 했습니다. 3명의 유방외과 전문의가 진료하고 있으며 포항은 물론 전국과 해외 환자들까지 꾸준히 내원하며 지역 암 치료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3.0T MRI 4대, PET-CT, 고해상도 유방초음파 등 첨단 검사 장비와 포항에서 가장 많은 최신 방사선치료기인 ‘트루빔(TruBeam)’과 ‘바이탈빔(VitalBeam)’ 2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에 원스톱 진료 시스템으로 일주일 내 확진 및 수술이 가능하며, 유방보존술과 다학제 협진, 정밀 방사선치료 등을 통해 환자 맞춤형 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조회 224
  • IP ○.○.○.○
  • 태그 세명기독병원,유방암,백남선,갑상선암,포항
  • 저작자표시-변경금지저작자표시-변경금지
    내용보기

소셜 댓글

담당정보

  • 이 문서정보의 저작권은 포항세명기독병원에 있습니다.
위로